///
Search
📑

팝업스토어 <다포 차와 삶>

연도
2021
구분
디자인
커뮤니티
콘텐츠
종합디자인
문화기획
클라이언트
놀루와 협동조합
협업
5개의 소규모 다원(차 농가)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팝업스토어를 기획, 구현하였고 상품의 패키기 디자인을 담당하였습니다. 2020년 하동군과 함께 서울에서 진행하였던 <테이크아웃 하동 ; 야생을 담아가세요>를 좋게 보았던 하동군의 놀루와 협동조합이 올어바웃에게 연락이 왔던 프로젝트입니다. 코로나19로 인하여 일년만에 하동군에서 많은 청년들이 소도시 여행을 오기 시작했습니다. 그러나 막상 청년들이 하동에 와서 사갈만한 상품은 없었습니다. 야생차는 꽤 비싸기 때문입니다. 이에, 놀루와 협동조합과 차생산자들은 함께 ‘다포’라는 협력모임을 만들었고 샘플러 형식의 맛보기 차 상품을 만드는 계획을 세웠습니다.
올어바웃은 이 상품의 브랜딩, 패키지, 상점의 공간, 전시 디자인을 맡았습니다. 저희는 가장 먼저 5명의 다인을 만났습니다. 신기하게도 누가 만드느냐에 따라 같은 종료의 차도 모두 다른 맛을 냅니다. 차와 삶은 닮았습니다. 다포: 차와 삶.
 하동, 관아수제차
 하동, 무애산방
 하동, 유로제다
 하동, 한밭제다
 하동, 혜림농원